그랜트를 도와줄 6가지 기본원칙

다음의 6가지 기본 원칙은 상호 간의 신뢰를 쌓을수 있게 도와 그랜트가 로이드와의 효과적으로 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각 기본 원칙이 적힌 카드를 펼쳐 보고,  스트레스가 극대화 된 상황 속에서 신뢰를 형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들을 살펴 보십시오.

기본 원칙 1

사람이 아니라 상황, 문제 혹은
행동에 초점을 맞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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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황의 큰 그림을 그려본다.
  • 상대가 방어적인 태도를 취하지 않게 한다.
  • 사실을 기반으로 결정을 내린다.
  • 다른 사람의 관점으로 생각해본다.
  • 비난보단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춘다.
  • 감정이 격양되었을 때는 잠시 휴식을 갖거나 추후 다시 미팅을 진행할 것을 제안한다.

기본 원칙 2

직원들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지켜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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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원들에 대한 신뢰를 확실히 표현한다.
  • 성과를 인정해준다.
  • 직원들이 자신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게 돕는다.
  • 직원들이 상호 학습하며 기술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직급이나 경력에 상관없이 모든 직원들에게 존경심을 표시한다.
  •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내가 해줄 수 있는 것을 제시하기보다는 먼저 직원들에게 의견을 구한다.

기본 원칙 3

건설적인
관계를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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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든 상호작용을 관계 형성을 위한 기회로 활용한다.
  • 문제는 꾸미거나 숨기는 것 없이, 객관적인 관점으로 인식한다.
  • 갈등이 생기면 바로 해소한다.
  •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한다.
  • 평소 협업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나를 위한 조언이나 피드백을 해주길 부탁한다.
  • 내, 외부 고객으로부터 피드백을 받는다.
  • 공동의 문제를 해결할 때는 부서와 상관없이 문제와 연관이 있는 모든 사람들과 만난다.
  • 외부 사람과 이야기할 땐 전문 용어의 사용을 피한다.

기본 원칙 4

앞장서서
개선을 위해 힘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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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선 기회를 찾는다.
  • 지속적으로 정보를 수집한다.
  • 모든 문제엔 창의적인 답이 있다 생각하고 행동한다.
  • 도움을 요청하고 제공한다.
  • 실행으로 옮긴 사람들을 인정한다.
  • 도전과제는 세부 업무로 쪼갠다.
  • 직원들이 당신에게 가져온 문제가 있다면 직원들은 해당 문제를 어떻게 풀 것인지를 먼저 물어본다.

기본 원칙 5

본보기가 됨으로써
리더십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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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원에게 기대하는 모습이 있다면 먼저 본보기가 된다.
  • 약속은 반드시 이행한다.
  • 실수를 인정한다.
  • 새로운 것들을 시도할 수 있도록 나 자신과 직원들의 도전의식을 북돋운다.
  • 나의 전문기술을 다듬는다.
  • 나의 목표를 직원들이 알 수 있도록 한다.

기본 원칙 6

상황판단을 할 때
미래에 미칠 영향까지 고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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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윤리 규범을 준수한다.
  • 직원들에게 행동을 취하기 전에 나의 결정이 미치는 영향을 따져본다.
  • 동기부여 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한다.
  • 사전에 계획한다.
  • 외부 사람과 일할 때는 우리 조직의 가치를 대표하는 입장이 된다.
  • 전략은 직원 개개인에게 의미 있을 용어로 변경하여 소통한다.
  •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비즈니스 트렌드 및 저널을 구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