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도 평가 : 팀원의 심리적 욕구 기반의 피드백 제공

ASSESSMENT

아래 제시된 문제들을 통해 여러분들은 학습한 내용에 관한 자신의 이해수준을 평가해볼 수 있습니다.
답은 최소 1개 이상입니다. 답이 가능한 ‘모든’ 항목에 체크하십시오.

질문.


1. 평소 근퇴시간을 잘 지키던 팀원 한 명이 지난 몇 주 동안 지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프로젝트에서 해야 할 업무와 기한을 지키지 못하고도 있습니다. 리더가 해야 할 알맞은 행동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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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각 설명이 나타내는 단계에 체크하십시오.
설명 1.
· 문제 개선을 위한 방법 및 행동 계획에 대해 아이디어를 요청한다.
· 합의된 계획과 실행 일정, 점검 날짜를 정한다.
· 팀원에게 신뢰를 표현하고 적극 지원한다.
설명 2.
· 이전에 나눴던 대화 내용을 상기시키고, 상호 합의했던 계획을 재점검한다.
· 팀원에게 기대하는 바와 실제 발생한 성과의 차이를 설명한다.
· 문제 상황, 행동, 사실만을 다루도록 한다.
설명 3.
· 긍정적인 의도를 설명한다.
· 대화의 순서를 검토한다.
· 팀원의 대화 참여에 대한 기대치를 설정한다.
설명 4.
· 팀원이 문제 상황을 보는 관점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촉진한다.
· 문제의 원인과 장애 요인에 대해 질문한다.
· 팀원의 관점에 집중하되 열린 자세를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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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방어적 반응에 대해 올바르게 정의한 문장을 고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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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성과 격차를 규정하기’에 적절한 문장을 선택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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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메리는 팀원의 성과 문제를 바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대화를 준비하였습니다. 준비된 대화에서 생략된 단계를 체크해 보세요:
“당신이 바라보는 상황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이 상황이 지속될 경우 예상되는 문제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함께 협의한 사항을 정리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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