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도 평가 : 팀원의 심리적 욕구 기반의 피드백 제공 Thank you for connecting with us. We will respond to you shortly. 1https://mlesson.achievecoaching.co.kr/wp-content/plugins/nex-formsfalse/3lesson06_02/redirecthttps://mlesson.achievecoaching.co.kr/wp-admin/admin-ajax.phphttps://mlesson.achievecoaching.co.kr/3lesson06_01no1 ASSESSMENT 아래 제시된 문제들을 통해 여러분들은 학습한 내용에 관한 자신의 이해수준을 평가해볼 수 있습니다.답은 최소 1개 이상입니다. 답이 가능한 ‘모든’ 항목에 체크하십시오.질문.1. 평소 근퇴시간을 잘 지키던 팀원 한 명이 지난 몇 주 동안 지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프로젝트에서 해야 할 업무와 기한을 지키지 못하고도 있습니다. 리더가 해야 할 알맞은 행동은 무엇입니까?*Q-1그럴 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일단은 모른 척합니다. 곧 정상 상황으로 돌아갈 것입니다팀원이 지각을 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다시 지각 상황이 발생하면, 팀원을 불러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리고 이로 인해 다른 팀원들의 사기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즉시 미팅을 요청합니다. 해당 팀원이 언제 늦었는 지 기록하거나 체크하고 지각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합니다. 그가 팀의 구성원임을 강조하고, 근무 시간을 지키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이야기 합니다. 02. 각 설명이 나타내는 단계에 체크하십시오. 설명 1.· 문제 개선을 위한 방법 및 행동 계획에 대해 아이디어를 요청한다. · 합의된 계획과 실행 일정, 점검 날짜를 정한다. · 팀원에게 신뢰를 표현하고 적극 지원한다. --- 알맞은 단계를 선택하세요 ---1단계 : 대화의 목적과 절차에 대해 설명합니다.2단계 : 성과 격차(gap)에 대해 설명합니다.3단계 : 팀원의 관점을 이야기 하게 합니다. 4단계 : 문제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 봅니다. 5단계 : 해결을 위한 계획을 수립합니다.설명 2.· 이전에 나눴던 대화 내용을 상기시키고, 상호 합의했던 계획을 재점검한다. · 팀원에게 기대하는 바와 실제 발생한 성과의 차이를 설명한다. · 문제 상황, 행동, 사실만을 다루도록 한다. --- 알맞은 단계를 선택하세요 ---1단계 : 대화의 목적과 절차에 대해 설명합니다.2단계 : 성과 격차(gap)에 대해 설명합니다.3단계 : 팀원의 관점을 이야기 하게 합니다. 4단계 : 문제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 봅니다. 5단계 : 해결을 위한 계획을 수립합니다.설명 3.· 긍정적인 의도를 설명한다. · 대화의 순서를 검토한다. · 팀원의 대화 참여에 대한 기대치를 설정한다. --- 알맞은 단계를 선택하세요 ---1단계 : 대화의 목적과 절차에 대해 설명합니다.2단계 : 성과 격차(gap)에 대해 설명합니다.3단계 : 팀원의 관점을 이야기 하게 합니다. 4단계 : 문제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 봅니다. 5단계 : 해결을 위한 계획을 수립합니다.설명 4.· 팀원이 문제 상황을 보는 관점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촉진한다. · 문제의 원인과 장애 요인에 대해 질문한다. · 팀원의 관점에 집중하되 열린 자세를 유지한다. --- 알맞은 단계를 선택하세요 ---1단계 : 대화의 목적과 절차에 대해 설명합니다.2단계 : 성과 격차(gap)에 대해 설명합니다.3단계 : 팀원의 관점을 이야기 하게 합니다. 4단계 : 문제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 봅니다. 5단계 : 해결을 위한 계획을 수립합니다.03. 방어적 반응에 대해 올바르게 정의한 문장을 고르십시오.부정적인 태도를 가진 팀원들이 종종 보이는 행동입니다.사람의 뇌가 인지된 위협에 반응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종종 많은 리더들은 팀원들이 이러한 반응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하여, 문제 행동에 대해 적극적인 대처를 피하기도 합니다. 04. ‘성과 격차를 규정하기’에 적절한 문장을 선택하십시오.*Q-4오늘 2시에 알리샤와 로버트와 미팅 일정이 있어요. 미팅에 참석하여 다음 마감기한을 어떻게 맞출지 결정하겠습니다.지난번에 우리가 함께 이야기할 때, 제가 업무 기한을 지킬 수 있을 지 우려된다는 점을 말한 적이 있어요. 그 때 당신이 업무 속도를 좀 더 올리면 기한을 맞출 수 있다고 확신 했었죠.당신의 역량이 뛰어난 걸 알고 있어요. 이 계획대로만 따라준다면 당신과 팀에게 큰 이득이 될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05. 메리는 팀원의 성과 문제를 바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대화를 준비하였습니다. 준비된 대화에서 생략된 단계를 체크해 보세요: “당신이 바라보는 상황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이 상황이 지속될 경우 예상되는 문제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함께 협의한 사항을 정리해 봅시다." *Q-51단계:대화의 목적와 절차에 대해 설명합니다.2단계:성과 격차(gap)에 대해 설명합니다.3단계:팀원의 관점을 이야기 하게 합니다.4단계:문제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 봅니다.5단계:해결을 위한 계획을 수립합니다. *회사명*팀(부서)명*이름0제출하기 RESULTS본 학습 과정에서 제시한 개념 및 스킬에 대한 여러분의 이해도 수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의 성과 문제 교정 역량을 높이기 위해 레슨 별 활동을 검토해봅니다. 또한, 학습한 내용을 실전에 적용하여 팀원들과 상호 신뢰할 수 있는 생산적인 관계를 구축해나가시기 바랍니다.점수. 팀원의 성과 문제 교정확인 문항 1XO 문항 2XO 문항 3XO 문항 4XO 문항 5XO이전으로정답확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