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도 평가 : 팀원의 심리적 욕구 기반의 피드백 제공

이 평가는 당신의 이해도를 평가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래 제시된 문제들을 통해 여러분들은 학습한 내용에 관한 자신의 이해수준을 평가해볼 수 있습니다.
답은 최소 1개 이상입니다. 답이 가능한 ‘모든’ 항목에 체크하십시오.

질문.


1. 한 리더가 팀원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피드백 대화를 시작하였습니다. 해당 오프닝의 문제점은 무엇입니까?
“B고객사에서 발생한 일에 대해 이야기 좀 나눴으면 합니다. 들어보니 일이 엉망이 된 것 같더군요. B사에서 오늘만 해도 이미 여러 번 제게 전화가 왔어요. 이러다 고객을 잃을까 걱정입니다. 일이 이렇게 커지기 전에 저에게 미리 이야기했어야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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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심리적 욕구를 기반으로 피드백을 제공할 때 ‘팀원의 관점 파악하기’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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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음 팀원의 심리적 욕구 기반 피드백 제공 절차를 올바르게 재정렬 하십시오. 각 보기의 순서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6. 성과 기대치 명확화를 위한 5단계를 올바른 순서로 재정렬하십시오. 각 보기의 순서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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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한 소비재 회사의 리더가 그의 팀원에게 피드백하면서 다음과 같이 질문하였습니다.리더가 해당 질문을 한 목적은 무엇입니까?
“재입고를 하면 고객이 필요한 것을 찾을 때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혹시 이거말고도 우리가 재고를 유지할 때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이점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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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다음 중 '체계 명확히 하기’ 단계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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