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응변가

많은 조직들이 생존을 위해 “임기응변가”가 되어야 할 정도로 업무현장은 빠르게 움직이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직원들과 리더들 모두 마치 지반이 매일 흔들리는 것 같은 불안감을 느낍니다.

직원들이 자신에게 기대하는 것에 대해 혼란을 느끼거나 확신을 갖지 못할 때,
여러분들은 그들에게 성과에 대한 기대치를 명확히 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는 직원들에게 성과 기대치를 명확히 전달해야 할 시점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단서들입니다.

4-1-1

시간낭비

4-1-2

갈등

4-1-3

업무 몰입도 저하

4-1-4

동기 결여

4-1-5

불필요한 지연

4-1-6

비용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