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 확인
정답은 초록색으로 하이라이트 표시됩니다. 질문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관련 레슨 링크를 눌러 새창으로 확인해 주십시오.
1. [4단계: 대화 장려하기] 를 하기에 적절한 시기는 언제입니까?
- 누가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지 확실하지 않을 때
- 직원이 무엇인가에 만족감을 느끼는 경우
- 직원이 잘한 것을 찾고 이를 반영하여 향후 성공경험을 반복할 수 있도록 돕고 싶을 때
2. 팀장은 그의 새로운 팀원이 고객과 만나는 미팅에 동행 후, 그가 고객과의 까다로운 문제를 잘 처리하였다고 칭찬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가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가졌음에 확신을 표현하였습니다. 그녀는 팀원의 어떤 기본 욕구를 지원하고 있습니까?

- 유능성

- 관계성

- 자율성
3. 보상이 직원 동기 부여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중에서 사실로 판명된 것은 어느 것입니까?
- 보상은 지속적인 장기적 동기부여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 직원이 이미 하길 좋아하는 것에 대한 보상은 동기부여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 보상은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습니다.
4. 직원의 기여에 대해 개인적인 감사를 표시하는 것은 왜 중요합니까?
- 직원의 ‘관계성’에 관한 욕구를 지원합니다.
- 보통 사람들은 조직을 대표하여 만들어진 형식적 감사보다 리더의 인간적 감사를 더 가치있게 느낍니다.
- 대화의 목적과 분위기를 설정합니다.
5. 한 리더가 “어제 신속하게 답변해줘서 고마워요. 덕분에 고객이 만족했고, 우리 회사의 평판도 좋아졌어요.”라고 말함으로써 직원을 인정하였습니다. 이는 인정의 4단계 중 어떤 단계입니까?

- 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6. 직원의 행동 또는 그 행동의 결과가 다른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강조할 때는 다음 사항이 중요합니다.
- 개인적인 감사를 나타내는 언어를 사용합니다.
- 다른 사람들이 경험한 긍정적인 결과에 초점을 맞춥니다.
- 사람들이 혜택을 받아 온 구체적인 방식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