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 파악 및 개발 단계 지난 40여년 간 진행된 주요 연구들은 사람들이 본능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학습하고 활용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확인시켜 줍니다.다음은 해당 연구들에서 도출된 6가지 핵심 요소로 본 레슨에서 학습하게 될 재능 파악 및 개발 단계를 설명하는 기초 토대가 됩니다. 욕구 (Desire)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성공을 원한다. 도전 (Challenge) 사람들은 도전을 통해 성취감을 얻길 원한다. 역량 (Competence) 사람들은 역량의 필요성이 낮아지면, 성장을 억누르는 행동을 보인다. 선택 (Choice) 사람들은 어떤 기술을 어떻게 개발할 것인지를 스스로 선택하고 싶어한다. 환경 (Environment) 환경은 사람들의 성장하려는 내적 동기를 유발할 수도, 파괴할 수도 있다. 호기심 (Curiosity) 사람들은 그들이 흥미를 갖는 분야에 대해 천성적으로 호기심이 많고 탐구하려 한다. 팀원 개발은 팀원 뿐 아니라 리더와 조직에도 이익을 창출합니다 . 그럼에도 일부 팀원들은 역량 개발에 수동적인 태도를 보이며, 일부 리더들은 팀원들의 역량 개발이 투자 대비 적은 수익을 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이러한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다음의 4단계는 여러분이 조직에서 요구하는 역량에 맞춰 팀원들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팀원들의 재능을 파악하기 위한 단계는 일반적으로 팀원과의 직접 혹은 간접적인 상호 작용에서 일어납니다.각 단계에서 여러분은 다음을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Thank you for connecting with us. We will respond to you shortly. 1https://mlesson.achievecoaching.co.kr/wp-content/plugins/nex-formsfalse/6lesson01_02/redirecthttps://mlesson.achievecoaching.co.kr/wp-admin/admin-ajax.phphttps://mlesson.achievecoaching.co.kr/6lesson01_01yes1 1. 업무와 관련된 팀원들의 관심사를 파악한다.이 단계에서 여러분의 목표는 팀원들이 어떤 방향으로 성장하길 원하는 지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팀원들의 자율성과 성장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이끌고 지원해줄 수 있습니다. 팀원들의 관심사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행동이 요구 됩니다. - 개방형 질문을 하고 유도 질문은 피합니다. - 진심으로 관심을 표현합니다. - 망설임을 보인다면 이에 대해 명확히 집어봅니다. - 팀원들이 보이는 감정을 수용합니다. - 팀원들이 주로 말할 수 있게 합니다. * 아래 도표의 사람 이름( JOHN, LISA)을 클릭하면 대화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2. 팀원의 관심사를 조직의 니즈와 연결시킨다.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들이 정의되었다면, 여러분은 팀원들의 욕구, 관심사, 현재 역량수준을 평가해봐야 합니다. 다음의 도표를 토대로, 조직에서 제공하는 역량 개발 기회가 팀원의 관심사와 일치하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내용 확인 후, 하단의 질문에도 응답해보십시오.1. 조직에서 필요로하는 역량을 확인합니다. 2. 팀원의 관심 수준과 현재 역량 수준을 평가합니다. Q. 개발 기회를 잡기 위해 팀원은 _______를 보여 주어야 합니다.Q1높은 관심 & 중간 수준의 역량 혹은 관련 경험높은 관심 & 낮은 수준의 역량 혹은 관련 경험낮은 관심 & 높은 수준의 역량 혹은 관련 경험 오답입니다 정답입니다개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중간 수준의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것은팀원이 개발에 대한 내적 동기와 성장 가능성이 모두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0 다음으로 3. 역량 개발 계획을 수립한다.다음의 영상에는 리더가 팀원과 함께 역량 개발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 담겨있습니다. 아래 제시된 행동요소들을 참고하여 영상을 살펴보십시오. 영상 종료 후에는, 하단의 질문에도 응답해보세요.- 대화를 촉진합니다. -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 다음 단계를 확인합니다. - 팀원이 계획을 주도하게 합니다. - "반드시~해야 한다" 와 같은 통제적인 언어 사용은 피합니다. Q. 영상 속 리더는 위에 제시된 행동요소들을 얼마나 적용하였습니까?모두 적용일부만 적용적용 안함 오답입니다 정답입니다 영상 속 리더는 개방형 질문을 통해 대화를 촉진하고,실행 계획에 대한 다양한 선택을 제시했습니다.또한, 팀원이 스스로 계획을 추진하게 하였으며 통제적 언어 사용을 자제하였습니다. 0 다음으로 4. 팀원들이 새로운 역량을 잘 활용할 수 있게 돕는다.다음의 영상은 팀원과 조직이 새로운 역량의 가치를 완전히 실현시킬 수 있도록 리더가 지속적으로 지원을 제공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 단계에서의 목표는 팀원들이 새로 습득한 역량을 적용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새로 얻은 교훈이나 시사점에 대해 질문을 합니다. - 팀원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Q. 위 영상 속 리더는 위에 제시된 행동요소들을 얼마나 적용하였습니까?모두 적용적용 안함 오답입니다 정답입니다 리더는 팀원이 배운 것을 공유하게끔 독려했고,새로운 기술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지 생각해 보도록 했습니다. 0 계속하기 1Step.012Step.023Step.034Step.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