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도 평가 : 팀원의 심리적 욕구 기반의 피드백 제공 Thank you for connecting with us. We will respond to you shortly. 1https://mlesson.achievecoaching.co.kr/wp-content/plugins/nex-formsfalse/5lesson05_02/redirecthttps://mlesson.achievecoaching.co.kr/wp-admin/admin-ajax.phphttps://mlesson.achievecoaching.co.kr/5lesson05_01no1 이 평가는 당신의 이해도를 평가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래 제시된 문제들을 통해 여러분들은 학습한 내용에 관한 자신의 이해수준을 평가해볼 수 있습니다.답은 최소 1개 이상입니다. 답이 가능한 ‘모든’ 항목에 체크하십시오.질문.1. 한 리더가 팀원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피드백 대화를 시작하였습니다. 해당 오프닝의 문제점은 무엇입니까? “B고객사에서 발생한 일에 대해 이야기 좀 나눴으면 합니다. 들어보니 일이 엉망이 된 것 같더군요. B사에서 오늘만 해도 이미 여러 번 제게 전화가 왔어요. 이러다 고객을 잃을까 걱정입니다. 일이 이렇게 커지기 전에 저에게 미리 이야기했어야 했어요.” *Q-1통제적이거나 비판적 언어를 사용했다.팀원에게 문제의 책임을 전가했다.잘못된 부분이 없다.02. 심리적 욕구를 기반으로 피드백을 제공할 때 ‘팀원의 관점 파악하기’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Q-2팀원에 대한 존중의 표시이자, 팀원 스스로 그 사안의 주체로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게 도울 수 있다.논의하고자 하는 주제를 명확히 하고 분위기를 조성한다.팀원들이 개발 및 계획한 것들을 실행할 수 있도록 그들의 내적 동기를 자극한다.03. 다음 팀원의 심리적 욕구 기반 피드백 제공 절차를 올바르게 재정렬 하십시오. 각 보기의 순서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6. 성과 기대치 명확화를 위한 5단계를 올바른 순서로 재정렬하십시오. 각 보기의 순서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팀원의 관점 파악하기*체계 명확히 하기*토의 구성하기*해결책 및 다음 단계 모색하기*영향력 검토하기04. 한 소비재 회사의 리더가 그의 팀원에게 피드백하면서 다음과 같이 질문하였습니다.리더가 해당 질문을 한 목적은 무엇입니까?“재입고를 하면 고객이 필요한 것을 찾을 때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혹시 이거말고도 우리가 재고를 유지할 때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이점이 있을까요?”*Q-3해결책 및 다음 단계 모색하기: 재고 유지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게 한다.토의 구성하기: 논의하고자 하는 주제를 제시한다.영향력 검토하기: 재입고를 하지 못했을 경우의 문제점을 생각해 보게 한다.05. 다음 중 '체계 명확히 하기’ 단계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Q-4포괄적인 질문으로 시작해, 문제의 원인, 감정, 니즈 등에 대해 질문한다.편협한 판단은 삼가고, 팀원이 개인적 이점을 찾을 수 있도록 질문한다.팀원이 다음 단계를 계획할 수 있게 하고, 이후 팀원을 지원하기 위한 후속조치를 모색한다.*회사명*팀(부서)명*이름0제출하기 결과를 확인하십시오.팀원의 심리적 욕구 기반의 피드백 제공 스킬을 지속적으로 리뷰하고 적용해보십시오. 이는 팀원들의 업무몰입도를 높이고 성과를 개선하는 도움을 줄 것입니다.점수. 팀원의 심리적 욕구 기반의 피드백 제공확인 문항 1XO 문항 2XO 문항 3XO 문항 4XO 문항 5XO이전으로정답확인 0